로그인을 해주세요.

고용지원금 중소기업의 고용지원금 컨설팅을 위한 경영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고용지원금

중소기업 정부 무상지원금

2022년 고용지원금

기업의 발전을 위해서 가장 최근의 정확한 고용지원금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직원 채용을 생각하고 있지만, 인건비 지출때문에 직원 채용을 망설인 경험이 있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인건비를 지급하고도 남을만큼 많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생긴다면 문제가 없을겁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회사라면 늘어난 이익만큼을 직원 인건비로 지출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지출해야하는 인건비를 국가에서 일정부분 지원해준다면 어떨까요? 직원을 채용하면 혼자서 사업하는 것보다 빠르게 결과를 알수 있고, 잘되는 사업이라면 채용이란 의사결정은 확실한 레버리지, 신의 한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한국중소기업진흥원은 귀사에 가장 적합한 지원금을 매칭하여 드릴 것입니다.

1.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만약 대표님 1인 사업자로 첫번째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라면 특별고용촉진 장려금을 가장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1년간 최대 960만원을 지원 받을수 있고, 요건도 까다롭지 않습니다. 다른 지원금의 경우, 이미 1인 이상의 직원을 채용한 상태로 두번째 직원을 채용할 때부터 혜택을 받을수 있거나, 특정 업종에 해당 되어야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고용 촉진 장려금은 제도 자체가 코로나로 악화된 취업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성격이라 지원금을 받기가 쉽습니다.

2.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우리회사가 청년 신규채용으로 올해 직원수가 전년도보다 증가한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원칙적으로는 5인 이상 사업장을 대상으로 하는제도 입니다만, 1-4인 기업이라도 성장유망업종,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컨텐츠업 등 특정 요건에 해당한다면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지원금 규모는 1인당 월75만원으로 연간900만원이 지원되니, 지원요건을 정확히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3.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은 사업 이름에서 알수 있듯 청년을 채용하여 IT직무를 담당하게 할 경우 월 최대 19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만약, 현재 IT직무에 새로운 직원을 채용할 계획을 가진 회사라면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청년디지털일자리사업은 5인 이상 사업장에 적용되는 것이 원칙이지만, 벤처기업, 지식서비스산업, 문화컨텐츠 산업에 속해 있는 기업이라면 피보험자수 1인 이상 기업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 디지털일자리사업은 6개월간 1140만원이 지급되어 가장 큰 혜택을 받을수 있는 사업이라, 요건 등을 잘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빠른진행상담

자세히보기


자주묻는질문 입사지원하기